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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속 운동처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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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속 운동처방

학교나 직장, 집안일로 정신없이 바쁠 때 따로 시간을 내어서 운동을 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운동만으로도 운동 효과는 얻을 수 있습니다. 생활속 운동을 시작하기에 앞서 목표를 세우는 것은 의미 있는 일입니다. 실현가능한 목표를 세워서 동기유발을 세우고 성취했을 경우 무엇과도 바꿀 수 없습니다.

꾸준히 운동을 할 수 있는 방법

  1. 1, 생활속 운동으로 가능한 목적지까지 걷기나 자전거를 이용합니다. 또는 사무실에서 이메일을 보내는 대신 직접 걸어가 동료를 방문합니다. 이와 같은 생활 속에서 언제든지 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2. 2, 건강에 아무 이상이 없다면 건강과 관련된 모든 신체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신체능력을 평가합니다.
  3. 3, 나 자신의 목표를 세우도록 합니다.
  4. 4, 운동 시간을 효율적으로 잘 조절 해야 합니다. 특히 생활속의 운동은 세수나 식사 등과 같이 하루 일과 생활 중의 필수적인 활동으로 인식하고 실천을 해야 합니다.
  5. 5, 운동에 관한 지식을 쌓도록 합니다. 운동의 가치, 부상없는 안전한 운동 방법이나 가장 효과적으로 성취할 수 있는 방법등을 얻을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지식은 운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6. 6, 자신이 하고 있는 운동에 대한 올바른 신념을 갖도록 합니다.
  7. 7, 운동을 즐기세요! 운동을 즐기는 사람은 운동에 대한 태도와 느낌을 개선시켜 줄 수 있습니다.
  8. 8, 자신감이 있는 사람은 없는 사람보다 월씬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9. 9, 동기유발이 된 사람들은 개인적 혹은 내적인 이유로 일을 합니다. 운동 수행에 대한 실패의 두려움이 없어지고 즐길 수 있는 운동을 할 때에는 가장 잘 동기유발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10. 10, 처음 시작할때와는 운동 수준이 증가하면서 어려움을 이겨내지 못하고 포기하게 됩니다. 성급한 마음에 무리를 하지 않도록 합니다.

생활속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생활속에서 본인만의 운동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찾아내셔서 꾸준히 한다면, 운동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1. 1, 마트에서 장 볼때 응용가능한 운동법
    1. 1) 바구니를 팔꿈치를 직각으로 올렸다 내렸다 하면서 양손도 반복해보세요
    2. 2) 카트를 밀때는 푸시업 응용 동작으로 가슴쪽으로 당겼다 앞으로 쭉~ 밀었다를 30분하면 78칼로리가 소모가 됩니다.
  2. 2, 설거지 하면서 응용가능한 운동법
  3. 3, 쇼핑 즐기면서 응용가능한 운동법
    1. 1) 위로 들었다/내렸다를 반복해보세요. 팔은 직각으로 ㄴ자형으로 굽혔다/폈다하는 동작입니다. 팔뚝과 가슴모으기에 효과가 있습니다.
  4. 4, 청소기 돌리면서 응용가능한 운동법
    1. 1) 뒤를 조심하면서 걸어주세요. 뒤로 오른발 왼발을 뗀다음 제자리에서 오른발왼발을 딪는 스텝을 반복하면 유산소 운동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