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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만의 식사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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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만의 식사요법

식사 요법의 원칙은 체중 감소가 일어나기 위해서 본인의 열양 요구량보다 적게 섭취하도록 하고, 영양결핍에 빠지지 않도록 필요한 모든 영양소는 충족시키면서, 장기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지킬 수 있는 식사요법의 요령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1) 매 끼니를 거르지 않는다.
  2. 2) 식사는 천천히 과식을 하지 않고 조금씩 자주 먹는다.
  3. 3) 물은 가능한 많이 먹는다.
  4. 4) 음식은 싱겁게 먹는다.
  5. 5) 지방질 섭취를 줄인다 (튀김, 육식, 패스트푸드 등 ).
  6. 6) 섬유질 섭취를 늘려서 먹는다 ( 예: 식전 샐러드 ).
  7. 7) 알코올 섭취를 가급적 하지 않도록 한다.
  8. 8) 자기 2시간 전에는 먹지 않는다.
  9. 9) 일일 섭취량이 1200kcal 미만이라면 종합비타민과 무기질 보충제를 따로 복용한다.
  10. 10) 계획은 무리 없이 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