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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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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자가 치료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주 3~4회 30분씩 정기적인 유산소 운동(걷기, 자전거 타기, 수영 등)을 합니다.
  2. 2. 저녁 식사를 거르지 않고 규칙적인 식사를 합니다.
  3. 3. 과식을 피합니다.
  4. 4. 비즈니스에 필요한 접대라 할지라도 식사와 음주를 가급적 적절히 조절합니다.
  5. 5. 평소 수분을 충분히 섭취합니다.
  6. 6. 커피 등 각성 효과가 있는 음식 및 약물은 멀리합니다.
  7. 7. 금연 및 금주를 지킵니다.
  8. 8. 음악을 듣거나 책을 잃는 등 문화 활동을 즐깁니다.
  9. 9. 명상 혹은 요가처럼 긴장 이완을 위한 취미 활동을 합니다.
  10. 10. 친밀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그룹과 함께 삶을 공유합니다.